인공지능이 주식 종목을 구성한다면?(SPY를 뛰어넘는 인공지능 ETF)

2020. 12. 30. 17:14실전 주식 투자/미국주식

반응형

* 6개월차 주린이의 개인적인 블로그입니다. 투자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인공지능 ETF (인간은 못믿어도 인공지능은 믿는 1人)

- KOMP (KENSHO AI 신경제지수 각 산업분야 포트폴리오)

- IETC (BlackRock AI 기술주 포트폴리오)

- HAIL (KENSHO AI 모빌리티(모든 탈것(전기차, 자율주행, 드론 등)) 산업분야 포트폴리오)

- CNRG (KENSHO AI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분야 포트폴리오)


KOMP / IETC / HAIL / CNRG vs SPY

KOMP / IETC / HAIL / CNRG vs SPY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공지능 ETF와 // 미국 주식시장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SPY ETF와 비교해봤습니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수익률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기 시작했어요.

저는 인공지능 ETF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인공지능은 잠을 자지도, 쉬지도, 불평불만을 갖지도, 인생에 대해 회의감을 갖지도 않고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일합니다. 그런 인공지능을 사람이 이길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벌써 수년전 AI가 이세돌구단을 바둑에서 이겼듯이 말이죠. 

인간이 직접 짜는 ETF vs 인공지능이 짜는 ETF가 있다면 저는 당연히 인공지능 ETF를 선택할 것입니다.

각 ETF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면 유튜브에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 비교차트를 사용하는 방법

통합포털 검색창에 '야후파이낸스' 검색 -Yahoo Finance 클릭 - 검색창에 KOMP 검색 - 차트모양이 보이면 1시방향에 'Full screen' 클릭 - 1시 방향에 '+ Comparison' 클릭 - 비교하고 싶은 종목 검색 및 클릭

모두 성투하십쇼!

반응형